심리상담 과정

심리 상담 과정 미술 심리

강의소개

  • 이론적 접근 방법, 기법에 대한 능력, 성격 유형 등이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상담의 목적이나 대상에 따라 환경과 전체적인 구성 방법을 연계합니다.

강의 커리큘럼 안내

강의 차시

강의 내용

1

(기초) 미술 심리 치료의 개념 및 이론

2

(기초) HTP(집, 나무, 사람) 그림 검사 분석

3

(기초) 심리성적 발달 단계

4

(기초)  HTP의 집 표현과 심리, 나무 그림의 세부적 해석

5

(기초)  인물화 검사의 진단과 분석

6

(기초)  인물 표현과 심리, 동전 가족화 진단 및 해석

7

(기초)  인물상의 특징, 상징, 색의 의미 및 심리 적용

8

(기초)  아동 발달의 개념 및 원리, 빗속의 사람

9

(기초)  9분할 통합 회화법 및 발달 장애 아동의 특성과 그림 치료

10

(기초)  정서 행동 장애와 자폐성 아동의 특성과 미술 심리 치료

11

(기초)  심리학 개요 및 치료 요법, 손 본뜨기

12

(중급) 상담 개념 및 이론

13강

(중급) 방어 기제를 다루는 상담 기법1

14강

(중급) 방어 기제를 다루는 상담 기법2

15강

(중급) 프로이트의 심리학과 치료 기법

16강

(중급) 만다라 색 상징

17강

(중급) 게슈탈트 치료의 이해와 적용

18강

(중급) 행동주의와 인지행동 미술 치료

19강

(중급) 가족 치료

강의 차시

강의 내용

20

(중급) 인격장애의 특징과 원인

21

(중급) 이상 심리학

22

(중급) 아둘러 개인심리학 이론의 주요 개념

23

(고급) 실습 기관을 통한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24

(고급) 대상별(아동) 프로그램

25

(고급) 대상별(성인) 프로그램

26

(고급) 대상별(노인) 프로그램

27

(고급) 대상별(우울증) 프로그램

28

(고급) 대상별(자아존재감) 프로그램

29

(고급) 대상별(사회적 관계 개선) 프로그램

30

(고급) 대상별(정서 다루기) 프로그램

31

(고급) 대상별(인지행동심리치료) 프로그램

32강

(고급) 대상별(프로이트 심리치료) 프로그램

33강

(고급) 심리학과 프로그램에 대한 종합 평가

  
  
  
  
  
심리 상담 과정 놀이 심리

강의소개

  • 이론적 접근 방법, 기법에 대한 능력, 성격 유형 등이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상담의 목적이나 대상에 따라 환경과 전체적인 구성 방법을 연계합니다.

강의 커리큘럼 안내

강의 차시

강의 내용

1강

(기초) 매체 선택, 특징, 종류, 미술치료의 평가 도구(진단적 도구) 이론

2강

(기초) 치료 도구로서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종류 및 분석

3강

(기초) 난화 게임법, K-HTP그림, 그림 분석(콜라쥬, 점토 작품)

4강

(기초) 난화상호 이야기, 감정 파이에 대한 진단과 상담 설명

5강

(기초) 빗속의 사람 그림 진단 및 해석, 일반 아동의 집단 미술치료의 사전검사

6강

(기초) 미술치료 프로그램 진행 방식 및 상담 기법(초기 및 표출 단계)

7강

(기초) 미술치료 프로그램 진행 방식 및 상담 기법(실천 및  종결 단계, 결과)

8강

(기초) 과잉행동장애(ADHD) 프로그램 과정

9강

(기초) 청소년 미술놀이 치료 프로그램 과정

10강

(기초) 노인 미술놀이 치료 프로그램 과정

11강

(기초)그림 진단 검사를 통해 자기 분석 및 대상별 프로그램 짜기

12강

(중급) 표경 구성법과 상징의 의미

13강

(중급) 동그라미 가족화의 분석과 의미

14강

(중급) 각 대상별 아동 개인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

15강

(중급) 청소년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

16강

(중급) 30대 성인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

17강

(중급) 아동 집단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

18강

(중급) 학교 부적응 청소년 집단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

19강

(중급) 성인 직장인 집단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

강의 차시

강의 내용

20강

(중급) 청소년 정신 병리 미술 치료 프로그램

21강

(중급) 노인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1

22강

(중급) 노인 미술놀이 심리 치료 프로그램2

23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1

24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2

25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3

26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4

27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5

28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6

29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7

30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8

31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9

32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10

33강

(고급) 대상별 프로그램 진행 과정 분석 및 진단하기11

  
  
  
  
  
Shopping Cart
http://pf.kakao.com/_xjxdxnPG/chat